[공유와소통] ‘마음꽃’ 행복한 장수사진(종로구청 3기)

마음꽃 어르신들과 생애 가장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0519_마음꽃사진샘플

2016년 5월 19일 서울시 종로구 부암동 전통문화공간 무계원에서 진행된 ‘마음꽃’ 행복한 장수사진 촬영행사는 지난 5월 9일 데드마스크 본뜨기 행사를 같이 했던 종로구 마음꽃 3기 어르신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처음엔 그냥 사진 찍는 행사라고만 알고 오셨던 어르신들은 몸으로 표현하는 놀이와 재미있는 소품들을 이용한 패션쇼를 경험하시고는 어느새 환한 얼굴이 되셨습니다.

이렇게 신난 얼굴을 그대로 사진에 담기 위해 메이크업 팀이 곧바로 작업(?)에 들어가고, 가장 아름답게 변신한 어르신들은 예쁜 꽃을 들고 카메라 앞에 앉으셨습니다.

소녀처럼 좋아하시는 할머니들 덕분에 행사를 함께 했던 모든 분들의 ‘마음꽃’이 활짝 피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날 ‘마음꽃’ 행복한 영정사진을 위해 참으로 고마운 분들의 수고가 있었습니다.
몸놀이를 담당해주신 극단 무릎베개의 성경철 연극놀이 강사님, 메이크업 봉사지원을 해주신 BOBORIS의 박은명 총괄이사님과 스태프분들, 사진작가 차창진님, 도시락을 지원해주신 ㈜경성엠텍, 그리고 종로구 복지지원과 박현숙팀장님과 팀원분들도 모두 참 고맙습니다.

나눔과나눔의 ‘마음꽃’ 행복한 영정사진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가장 행복한 순간들을 담아 꽃처럼 아름다운 인생의 마지막을 함께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