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와소통]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중랑구시설관리공단과의 업무협약

중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영섭)과 저소득시민 장례지원 및 장례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직원들이 모금한 후원금을 전달받았습니다. 나눔과나눔이 지방공기업과의 업무협약은 처음입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저소득 시민의 장례지원 활동과 장례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공동 추진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입니다. 공단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연고자 및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취약계층의 장제비용의 물질적·재정적 후원과 더불어 무료 장례봉사 등 장례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이에 업무협약의 의미를 새기는 첫 행사로 공단 임직원들이 성심성의껏 모은 기부금 1,135,000원을 (사)나눔과나눔에 전달했습니다.

중랑구시설관리공단 박영섭 이사장은 “그동안 우리 공단이 적극적으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왔지만, 이번 협약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 사회공헌활동의 시야를 넓혔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중랑구에는 서울의료원이 있어서 무연고사망자가 많은 자치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앞으로의 협력이 기대됩니다. 이번 업무협약이 앞으로 작지만, 꾸준히 함께 하는 관계가 되었으면 하고 소망해봅니다. 직원분들의 소중한 후원금 부끄럽지 않게 사용하겠습니다.

이렇게 나눔과 나눔이 모여 아름다운 세상이 되고, 아름다운 세상이 커져 또 다른 나눔을 만듭니다. 참,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