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와소통] ‘마음꽃’ 행복한 장수사진(종로구청과 함께)

2015. 7.21 서울 종로구 부암동 전통문화공간 무계원에서 지난번 DaedMask에 참여했던 어르신들과 함께 ‘마음꽃’행복한 장수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소녀처럼 좋아하시는 할머니들 덕분에 함께 했던 모든 분들의 ‘마음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샘플

사진 촬영에 앞서 놀이와 몸작업을 하면서 마음 꽃을 발견하고 행복한 나와 만났습니다. 그리고 메이크업아티스트에게 메이크업과 머리손질을 받고 가장 행복한 모습과 마주하며, 꽃 다발을 들고 한분 한분 인생 최고의 순간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화장을 하고나서는 다시 시집가도 좋겠다며 환하게 웃는 모습이 정말 소녀같았습니다. 화장을 언제 마지막으로 해보셨냐고 물었더니 시집온 다음 처음인것 같다는 말씀에 그 동안의 삶이 어떠셨는지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마음꽃 행복한 영정사진은 참, 고마운 분들 덕분에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꽃다발을 준비해주신 이숙희님, 연극과 마임하는 홍아(이정아), 사진작가 차창진님, 메이크업에 김형숙님, 그리고 종로구 복지지원과 박현숙팀장님과 팀원분들도 함께 수고 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마음꽃’ 행복한 영정사진 프로그램은 단순히 증명사진처럼 무표정한 얼굴을 촬영하지 않고 가장 행복한 순간을 영정사진을 촬영할 예정입니다.

[출처] [공유와소통] ‘마음꽃’ 행복한 장수사진(종로구청과 함께) |작성자 나눔과나눔